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운영전략 수립을 통한 광고효율 높이기 중급

 

A. 검색이 잘 되는 소재를 만드는 방법

 

(1) 상품명(소재명)에 검색 가능한 주요 키워드를 포함

- 네이버 데이터랩-쇼핑인사이트

datalab.naver.com/shoppingInsight/sCategory.naver

 

네이버 데이터랩 : 쇼핑인사이트

쇼핑 분야별 클릭 추이와 검색어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talab.naver.com

사용자들이 네이버에서 해당 카테고리에 속한 상품들을 어떻게 검색하여 클릭하는지 알 수 있다.

 

-연관키워드

사용자가 많이 찾는 관련 검색어를 알 수 있다.

 

- 제외키워드

>> 네이버광고-쇼핑검색-제외키워드

 

제외키워드 추가 시 팝업창

내 상품이 어떤 검색어로 노출되었는지 알 수 있다.

이건 예측이 아닌 과거 28일동안의 내역이 보이진 것입니다.

 

(2) 각 속성은 반드시 해당 필드에 넣기

브랜드/제조사/색상 

join.shopping.naver.com/faq/list.nhn?catgCd=H00015

 

네이버 쇼핑입점

네이버 쇼핑 입점과 관련한 상담/문의를 이용하시기 전에 FAQ 내용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아래 내용에서 원하시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1 상담/문의하기를 이용하여 주세요. 네이버쇼핑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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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하나의 상품만을 판매하고, 단일 정보만 기입하는 것을 추천

 

 

 

B. 쇼핑광고 시 판매전환이 낮고 광고비만 나가는 이유

 

(1) 옵션 상품으로 추가금을 내야하는 경우  

- 소비자는 옵션금액이 없는지 알고 광고클릭을 하였지만, 추가옵션 비용을 보고 이탈이 반복적으로 일어납니다.

그로 불필요한 광고비가 나가고 판매전환을 일어나지 않습니다.

 

(2) 품절된 옵션이 있는 경우

(3) 용량, 단위, 크기 등을 소재명(제품명)에 명확하게 기입하지 않은 경우

 

 

 

C. 입찰가 설정하기

이용자가 검색한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클릭당 광고비는 차순위 광고의 입찰자를 바탕으로 결정됩니다.

(1) 입찰가를 쓰는 이유

- 첫번째 페이지 노출되기 위해서

- 높은 순위에 노출되기 위해서

- 상위키워드에 노출되기 위해서

 

(2) 내 소재에 맞는 입찰가 찾기

선택한 소재 관리-입찰가변경

- 소재별 입찰가 변경 > 선택한 소재의 입찰가 > 모바일 통합검색 1위 평균입찰가 > 미리보기

조회되는 입찰가는 과거 28일간읟 데이터를 통계적으로 산출한 값이며, 광고 성과와 순위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입찰가를 정하기 어려울 때 보조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D.  보고서

광고시스템-보고서-다차원보고서

다차원보고서

좌측 : 보고서 항목 목록

우측 : 보고서 설정 항목

파랑 : 보고싶은 항목

초록 : 파랑의 세부사항

 

그리고 요일과 시간대 : 요일별 시간대로 보여지기 때문에 1가지씩만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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